반려동물과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길 만들기 지켜주세요~

  • 문화일보
  • 입력 2024-06-21 11:24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20일 김포공항 국내선 보안검색장에서 반려동물 동반 여객이 보안검색을 받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제공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최근 반려동물 동반 여행객 증가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길을 위한 공항 펫티켓과 보안검색절차를 안내했다.

반려동물을 동반한 여객은 공항 터미널 내에서 전용케이지를 이용하거나 50cm 내외의 목줄을 착용한 상태로 이동해야 하며, 몸집이 큰 맹견의 경우에는 공항 이용에 일부 제한을 받을 수 있다.

항공기 탑승 전 보안검색과정에서는 주인이 반려동물을 안은 채 문형탐지기를 통과해 검색을 받을 수 있으며, 목줄과 운송용기(케이지), 담요 등 모든 휴대물품은 X-ray검색을 실시한다.

반려동물을 케이지에서 꺼낼 수 없는 상황에서는 주인이 반려동물을 담은 케이지를 직접 들고 보안검색을 받을 수 있으며, 이 경우에도 케이지를 제외한 모든 휴대물품은 X-ray장비를 통과해야 한다.

공사는 전국 14개 공항의 안내데스크에서 반려동물을 위한 목줄 대여, 배변봉투 무료 제공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항공기 탑승 전 공항에 여유롭게 도착했을 경우 김포공항 반려동물 전용쉼터 펫파크를 방문해 산책로, 애견 놀이터에서 배변활동 등 반려동물과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조해동 기자
조해동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