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창의력·협동심 길러주는 뮤지컬 교육 모든 중학교로 확대

  • 문화일보
  • 입력 2024-07-11 17:51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금천구에서 청소년 뮤지컬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금천구청 제공



사업 11년 차 맞아 기존 ‘몸의 학교’ 사업을 ‘뮤즈 온 금천’으로 개편
기본(16차시), 단기(2~4차시), 심화(25차시) 등 교육과정 다양화
심화과정에서는 관심과 재능있는 학생 발굴, 대학탐방 등 진로진학 기회 부여



서울 금천구는 지역 내 중학교 1학년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인문 예술적 소양을 계발하고 진로진학 탐색기회를 제공하는 협력종합예술활동 ‘뮤즈 온 금천’ 사업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뮤즈 온 금천’은 지난 10년간 구의 청소년 뮤지컬 교육을 선도했던 ‘몸의 학교’ 사업을 개편한 교육프로그램으로 협동심과 공동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구는 올해 지역 내 중학교 1학년 학생 누구나 ‘몸으로 배우는 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사업 대상 학교를 지난해 7개에서 올해 지역 내 전체 중학교(9개, 특성화 중 제외)로 확대했다. 또한 올해는 교육과정을 기존 기본과정 이외에 단기과정, 심화과정을 신설해 학교 및 학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기본과정은 7개 학교를 대상으로 이론 수업, 역할 분담 및 연습 등 실기 수업, 학교별 공연 등이 총 16차시에 걸쳐 진행된다. 단기과정은 기본과정을 학사일정에 반영하기 어려운 2개 학교를 위해 2~4차시로 뮤지컬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심화과정은 뮤지컬을 보다 깊이있게 배우고 싶어하는 학생을 위해 도입됐다. 뮤지컬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학생을 별도 선발해 공연준비, 진로수업 등 총 25차시로 구성된 전문적인 교육이 이뤄진다.

또한 진로진학 탐색과정으로 대학 학과 탐방, 공연장 투어, 대학생 멘토링, 대학교수 특강 등을 실시하며 향후 관내 구민행사에 축하공연자로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구는 오는 12월에 교육을 이수한 모든 학교가 참여해 뮤지컬 작품을 공연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통합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지난 10년간 뮤지컬 교육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 뮤지컬센터 건립과 레미제라블 공연 등 우리 구만의 문화예술 기반이 마련됐다"며, "앞으로 4대 체험학교의 한 축인 뮤지컬 교육을 보다 내실있게 추진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지원과(02-2627-281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윤림 기자
김윤림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