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흐드러진 경포에서 봄날의 정취를 만끽하세요”

기사 정보
문화일보
입력 2023-03-18 07:29
업데이트 2023-03-18 07:31
기자 정보
이성현
이성현
기사 도구
프린트
댓글
폰트
공유

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강원도 벚꽃이 활짝 핀 경포대 전경. 강릉시청 제공



오는 4월 4~9일 경포대·경포호 일원에서 4년 만에 열려
호수, 바다 공존하는 아름다운 곳에서 색다른 추억 선사


강릉=이성현 기자

“벚꽃이 흐드러지게 핀 강릉 경포에서 봄날의 정취를 만끽하세요.”

강원 강릉시는 오는 4월 4~ 9일 경포대와 경포호 일원에서 ‘2023 경포 벚꽃 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2023 경포, 벚꽃에 물들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 바다와 호수, 흩날리는 벚꽃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장에서는 지역 예술단체와 함께 강릉을 대표하는 여행 테마를 그린 일러스트, 청년작가들이 제작한 벚꽃엽서·벚꽃 그림으로 구성된 시화 등을 전시한다. 교과서에 수록된 동시를 필사하고 벚꽃엽서를 그려볼 수 있는 체험 행사도 만나볼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떡메치기,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와 캘리그라피, 각종 공예 체험은 물론 다도, 허브 아로마 테라피 등 각종 건강 체험이 다양하게 준비될 예정이다.

특히 주말과 휴일을 맞아 4월 8~9일 이틀 동안 경포 습지광장에서 ‘벚꽃 운동회’가 열린다. 가족 단위 관광객들은 림보, 줄다리기, 물풍선 던지기 등에 함께 참여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다. 관람객이 직접 찍은 경포 벚꽃의 사진을 SNS에 올리면 이를 인화해주는 사진 인화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히 축제 기간 경포 사거리에서부터 약 4.6km의 벚꽃길 구간에는 감성 야간 조명등이 설치돼 축제의 밤을 아름답게 물들일 예정이다.

경포 벚꽃 축제의 일정은 개화 시기에 따라 변동될 수 있어 자세한 일정은 향후 강릉시 홈페이지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공개한다. 축제 기간에는 SNS 계정을 통해 경포의 벚꽃 개화 상황을 매일 전달해 상춘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경포의 벚꽃을 마음껏 즐기지 못해 아쉬워했을 시민과 관광객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호수와 바다가 공존하는 경포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쌓기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뉴스
기사 댓글

AD
AD
AD

ADVERTISEMENT

서비스 준비중 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