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17년만에 빚 70억 청산…24억 제주 펜트하우스 사나

기사 정보
뉴시스
입력 2023-03-21 06:51
업데이트 2023-03-21 06:54
기자 정보
기사 도구
프린트
댓글 9
폰트
공유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상민. 2023.03.20.(사진 = SBS ‘미운 우리 새끼’ 캡처)



그룹 ‘룰라’ 출신 가수 이상민이 17년만에 자신이 진 빚을 모두 갚았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방송된 SBS TV ‘미운 우리 새끼’에서 제주로 떠난 이상민, 탁재훈, 김준호의 모습이 포착됐다. 이상민은 멤버들을 태우고 바닷가 옆 도로를 달리면서 콧노래를 흥얼거리고 바다색깔이 너무 예쁘다며 들떠 있었다.

탁재훈이 제주도에 현재 살고있는 자신까지 왜 불렀는지 궁금해하며 제주에 온 이유를 물었다. 이에 이상민은 “와 고생했다. 진짜 올가을에서 겨울 사이 뉴라이프가 시작된다. 빚을 다 청산하게 된다”라며 기분이 좋았던 이유를 설명했다. 얼마 만에 빚을 갚았냐는 탁재훈의 물음에 이상민은 “17년”이라고 답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스튜디오에서도 “정말 잘 됐다”라며 축하의 박수가 이어졌다. 토니안의 어미니는 “상민이 때문에 내 마음이 항상 무거웠다”라고 그간의 속마음을 털어놨다.

이상민은 부채를 갚는 과정에서 여러 우여곡절을 겪었다. 지난 2021년 빚 70억원 대부분을 갚았다고 밝혔다가 지난해 빚이 늘어났다고 하자 일부에서는 콘셉트를 위해 일부러 그러는 것이 아니냐고 의심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상민은 “일부 채권자가 이자 및 장기 부채라는 이유로 당초 상환액보다 더 많은 액수를 요구하면서 빚이 늘었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이상민과 절친한 MC 서장훈은 “고생 진짜 많이 했다. 많은분들이 몇 년 전부터 거의 다 갚았다고 오해하시는데 그 안에 우여곡절이 많았다. (빚이) 없던 게 생기기도 했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미우새’ 방송에서는 채무 상환을 끝낸 이상민이 꿈 꿔왔던 제주 보금자리를 찾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상민은 약 24억원의 펜트하우스와 7억5000만원 수준의 한옥 등을 둘러봤다.

[뉴시스]
주요뉴스
기사 댓글

AD
AD
count
AD
AD

ADVERTISEMENT

서비스 준비중 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