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움직인 진실 세상을 움직일 신문”…‘제67회 신문의 날’ 표어 대상

기사 정보
문화일보
입력 2023-03-28 11:04
기자 정보
안진용
안진용
기사 도구
프린트
댓글 0
폰트
공유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표어 대상 수상자 서헌씨

한국신문협회(회장 임채청)·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회장 서양원)·한국기자협회(회장 김동훈) 등 언론3단체는 제67회 신문의 날 표어 대상에 ‘나를 움직인 진실 세상을 움직일 신문’(서헌·경남 창원시)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우수상에는 ‘시대를 읽고 세대를 잇다, 신문’(배경희·경남 양산시)과 ‘가치 있는 정보, 같이 읽는 신문’(원준명·대구광역시) 등 2편을 뽑았다.

심사위원들은 ‘나를 움직인 진실 세상을 움직일 신문’은 "시대가 흘러도 변하지 않는 신문의 핵심 역할이 진실 추구이며, 그것이 먼저 나를 움직이고 더 나아가 세상을 움직인다는 의미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아울러 신문이 사회를 더 나은 방향으로 바꿔놓는 힘을 갖고 있음을 일깨워줬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우수상으로 뽑힌 ‘시대를 읽고 세대를 잇다, 신문’은 "호흡이 짧은 숏폼 동영상이 범람하는 시대에도 시대를 읽어내는 열쇠는 신문에 있으며, 신문이 세대 간 소통의 도구로서 연결성과 지속성을 갖는다는 점을 잘 짚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가치 있는 정보, 같이 읽는 신문’은 "균형감 있는 운율 속에 온라인에 쏟아지는 단편적 정보와는 차별화되는 신문만의 정보 가치를 부각시킨 점이 주목받았다"며 심사위원들은 높은 점수를 줬다.

안진용 기자
주요뉴스
기사 댓글

AD
AD
count
AD
AD

ADVERTISEMENT

서비스 준비중 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