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과 ㈜DPS컴퍼니, MOU 체결

기사 정보
문화일보
입력 2023-05-24 17:37
기자 정보
박현수
박현수
기사 도구
프린트
댓글 0
폰트
공유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23일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과 공연기획사 ㈜DPS Company 양 기관 관계자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DPS Company 제공

팬데믹 이후 문화예술계가 활기를 띠고 있는 가운데 지난 23일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과 공연기획사 ㈜DPS Company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문화 예술 발전 및 문화 활동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해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조상원 전임교수와 ㈜DPSCompany 노희순 대표를 포함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은 1992년 1월 개교 이후 미래정보와 지식사회를 이끌어 갈 첨단산업 분야의 방송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세계화·전문화라는 시대적 요청에 부응해 현재까지 특성화 발전에 심혈을 기울여 왔으며, 그 결과 모든 면에서 경쟁력을 고루 갖춘 우수 방송 전문인력 양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실용성과 전문성이 제고된 교육과정을 도입함으로써 다양한 최첨단 방송실습기자재 확보를 통한 현장 위주의 교육을 실시해 실무 인력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공연기획사 ㈜DPS Company는 문화예술 기반의 시스템을 갖춘 콘텐츠 제작 및 기획·마케팅 전문 회사이다. 대학로 대표 로맨틱 코미디 연극 ‘운빨로맨스’의 제작사로 현재는 로맨스와 코미디, 감동까지 다잡아 관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자체 홈페이지 운영과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공연 예술인들을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노출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과 공연기획사 ㈜DPS Company의 로고.

향후 한국방송예술진흥원과 ㈜DPSCompany는 문화 예술 발전과 문화 활동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게 된다. 그리고 대학로를 포함한 모든 문화·예술계의 인재 양성과 연극계의 발전 등 다양한 활동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박현수 기자
주요뉴스
기사 댓글

AD
AD
count
AD
AD

ADVERTISEMENT

서비스 준비중 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