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욱정 PD, 티빙 다큐 ‘휴먼 크로니클’ 오늘(25일) 공개

기사 정보
문화일보
입력 2023-05-25 09:37
기자 정보
안진용
안진용
기사 도구
프린트
댓글 0
폰트
공유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티빙 ‘휴먼 크로니클’



티빙이 이욱정 PD의 첫 번째 메디컬 다큐멘터리 ‘휴먼 크로티클’을 오늘(25일) 독점 공개한다.

‘휴먼 크로니클’은 종합병원인 세브란스 병원에서 일어나는 생과 사의 순간을 1년간 밀착 취재한 메디컬 다큐멘터리다. 종합병원 내 여러 부서 중 이식외과, 심장내과, 영양팀, 시설관리팀, 수술간호팀의 이야기와 리얼한 수술 장면을 담았다. 여기에 의료진뿐만 아니라 급식실, 피복실, 의대 해부학 교실 등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의료기관 내 사람들의 활동도 함께 풀어낸다.

25일 공개되는 ‘휴먼 크로니클’ 1,2화는 이식외과, 심장내과에서 펼쳐지는 에피소드를 다룬다. 이욱정 PD는 "장기이식이 필요한 환자와 환자 보호자들은 절망적인 상황에서 병원을 찾는 사람들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학 발전을 함께 고민해 취재를 허용해 주셨다"면서 "외과 수술팀에서도 가장 큰 수술이 장기이식 수술이다. 그 수술의 전 과정을 어디서도 볼 수 없을 만큼의 세부적인 묘사와 긴박한 현장의 분위기를 여과 없이 영상으로 보여드릴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휴먼 크로니클’은 이욱정 PD가 지난해 선보인 ‘푸드 크로니클’에 이은 두 번째 ‘크로니클 시리즈’다. 이 PD는 "크로니클(연대기)’라는 제목은 현대사회 속 중요한 조직들을 인류학적으로 관찰하는 시리즈"라며서 "내가 특별하게 관심을 보인 분야인 레스토랑과 병원은 공통점이 없는 듯 보이지만 ‘몸’이라는 공통적인 요소를 다루며 현대사회를 움직이는 공간이라 생각한다. 이러한 이유로 두 번째 ‘크로니클 시리즈’로 종합병원을 선택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안진용 기자
주요뉴스
기사 댓글

AD
AD
count
AD
AD

ADVERTISEMENT

서비스 준비중 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