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하버드大 졸업장 이렇게 생겼다’…이준석, 학력 의혹 반박

  • 문화일보
  • 입력 2023-05-29 00:03
  • 업데이트 2023-05-29 21:52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28일 SNS에 게시한 하버드대 졸업장 사진. 페이스북 캡처



李, 페이스북에 졸업장 사진 올려
의혹 제기한 이들에 고소장 접수
“제발 유튜버에 그만 휘둘려라”





최근 유튜버 등 온라인상에서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에 대해 ‘하버드대 졸업 학력 의혹’이 제기되자 이 전 대표는 28일 직접 졸업장 사진을 SNS에 올리며 관련 의혹을 일축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불철주야 이준석이 가짜 하버드 졸업생이라고 증명하기 위해 노력 중인 유튜버들, 그리고 그 추종자들에게 10년 만에 또 사진 찍어서 다시 공개한다”며 하버드대 졸업장 사진 2장을 게시했다.

이 전 대표는 졸업장 사진에 관해 “어차피 또 위조라고 난리 치겠지만. 금박이 없느니 무슨 직인이 없느니 하는데, 원래 진짜 졸업장은 오른쪽 아래에 저렇게 엠보싱 되어 있다”며 “제발 이제 유튜버들에게 그만 휘둘리고 생산적인 일을 하자”고 지적했다.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28일 SNS에 게시한 하버드대 졸업장 사진의 엠보싱 부분. 페이스북 캡처



이날 이 전 대표가 이 같은 글과 사진을 게시한 것은 최근 이 전 대표의 하버드대 학력에 의혹을 제기하는 내용이 유튜브를 통해 재차 확산됐기 때문이다. 이같은 의혹은 이 전 대표가 과거 정계에 입문할 때도 한동안 언급된 바 있으나 최근 보수 성향 유튜버가 의혹을 제기하며 다시 불거졌다.

이 전 대표는 이번 논란과 관련해 과거 또 다른 미국 명문대 스탠퍼드대 출신인 그룹 ‘에픽하이’의 멤버 타블로에게 학력 위조 누명을 씌운 ‘타진요 사태’를 언급하기도 했다. 이 전 대표는 전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타진요는 무한반복”이라며 “(하버드대 졸업장을) 12년 전에 보여줘서 기사도 영상도 다 남아있는데 졸업장과 졸업 증명서를 보여달라고 난리고, 졸업할 때 찍은 사진도 보여달라고 난리치는데 졸업할 때 기숙사 하우스 마스터랑 찍은 사진도 이미 다 방송에 나왔다”고 지적했다. 이 전 대표는 최근 관련 의혹을 제기한 인사들에 대한 고소장 접수도 완료했다고 밝혔으며 추가로 의혹을 거론한 이들에 대한 고소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준희 기자
박준희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