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수, 오늘(4일) 신곡 ‘꿈일까’ 발매

  • 문화일보
  • 입력 2023-12-04 09:09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김범수 신곡 _꿈일까_ 앨범 커버 이미지



가수 김범수의 신곡이 베일을 벗는다.

김범수가 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메이크 트웬티(MAKE20) 프로젝트 열두 번째 음원 ‘꿈일까’를 발매한다.

메이크 트웬티(MAKE20)는 김범수의 장기 음원 프로젝트다. 자신의 곡을 리메이크하는 re.MAKE(리메이크), 신곡을 발매하는 new.MAKE(뉴메이크)‘, 다른 가수와 헙업하는 we.MAKE(위메이크) 등 3개의 키워드로 음원을 내는 방식이다.

‘꿈일까’는 메이크 트웬티(MAKE20)의 키워드 중 하나인 we.MAKE(위메이크) 프로젝트 곡으로, 비슷한 듯 다른 스타일의 음악을 구사하는 김범수와 임헌일의 음악적 케미스트리가 인상적이다. 임헌일은 ‘꿈일까’의 전반적인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꿈속에서 만난 연인을 생생하게 기억하고 현실과 꿈이 뒤엉켜 꿈속 연인과의 운명적 만남을 기대하는 마음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앞서 김범수는 내년 데뷔 25주년을 맞아 10년 만에 발매될 정규 9집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을 예고한 바 있다.

한편 김범수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범수의 세계‘를 통해 웹예능 ’BSK 대학가요제‘로 대중과 활발하게 만나고 있으며, 오는 29∼31일까지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2023 김범수 콘서트 <명품BACK 5픈런>’을 연다.

안진용 기자
안진용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