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스포츠, ‘제1회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11월 개최

  • 문화일보
  • 입력 2024-02-13 12:05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포스터



새로운 시상식이 론칭된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대중음악 시상식 ‘골든디스크어워즈’를 만들었던 55년 역사의 엔터테인먼트·스포츠 전문지 일간스포츠가 2024년 ‘제1회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KGMA)를 개최한다.

KGMA 조직위원회는 제1회 시상식을 오는 11월 2일과 3일 양일간 한국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조직위는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는 한 해 동안 국내외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K-팝과 트로트 등 대중음악의 다양한 부문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가수와 음악을 선정해 시상하는 무대로, 아티스트와 팬들이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라며 "공정성과 대중성을 바탕으로 K-컬처를 전 세계에 확산시킨 역할을 한 아티스트들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담는다"고 전했다.

11월 2일 1부와 11월 3일 2부로 진행되는 ‘제1회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에는 올 한 해 한국을 넘어 세계를 무대로 활약한 K-팝 아티스트들과 한국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트로트 가수 등 다양한 가수들이 참가한다.

한편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는 일간스포츠(이데일리M)가 주최하고 KGMA 조직 위원회가 주관한다. 아티스트 라인업과 시상 부문, 심사 기준 등은 순차적으로 홈페이지와 투표앱 팬캐스트를 통해 공개된다.

안진용 기자
안진용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