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국민과 함께 시작한 여정’ 尹 대통령 사진집 발간

기사 정보
문화일보
입력 2023-05-27 16:48
업데이트 2023-05-27 16:49
기자 정보
민병기
민병기
기사 도구
프린트
댓글 1
폰트
공유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3월 13일 관저에서 반려견과 휴식을 취하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 대통령실은 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을 기념해 이 사진을 포함 115장의 사진이 담긴 ‘국민과 함께 시작한 여정’이라는 제목의 사진집을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연합뉴스



대통령실은 윤석열 정부 출범 1년을 기념해 그간 윤 대통령의 행보를 담은 사진집을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국민과 함께 시작한 여정’이라는 제목의 사진집에는 지난 1년간의 윤 대통령 사진 115장이 수록됐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보도자료에서 “국민께서 선택해 주시고 동참해 주시지 않았다면 불가능했을 지난 1년을 돌아보고 앞으로도 함께 만들어 나갈 길이라는 취지로 제목을 붙이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김 수석은 “취임 후 지금까지 윤 대통령의 행보는 무너진 나라를 재건하고 대한민국을 다시 바로 세우는 과정이었다”며 “국격을 높이고 국익을 위해 달려온 대통령의 찰나의 순간을 더 많은 분과 공유하고 더 나은 대한민국을 향한 이정표로 삼겠다”고 말했다.

책 표지는 지난 2월 진행된 ‘대통령과의 대화’ 현장 사진이었다. 윤 대통령의 해외 순방 때 모습도 사진집에 실렸고, 지난해 5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방한과 윤 대통령의 지난달 미국 국빈 방문 당시 순간들이 수록됐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의 중요 행보 중 언론에 공개되지 않은 장면을 위주로 사진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사진집을 국립중앙도서관 등 주요 공공기관에 비치하고 주요 내용을 발췌해 홈페이지와 유튜브, 소셜미디어에 게시하겠다고 덧붙였다.

민병기 기자
주요뉴스
기사 댓글

AD
AD
count
AD
AD

ADVERTISEMENT

서비스 준비중 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