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교사가 알려주는 AI 자기주도 학습법

  • 문화일보
  • 입력 2023-11-27 11:48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NISI20231123_0001419754_web_2023112

AI 디지털 교과서를 통한 맞춤형 학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AI를 활용한 자기 주도 학습법에 대한 책을 출간했다. 신간 ‘최강의 AI 공쌤반 아이들‘(리틀에어)에는 저자가 실제로 자신의 학급에서 AI 활용 수업을 진행해 학급 인원 전원을 공모전 수상으로 이끈 경험이 담겼다. 책은 AI 기술이 적용된 에듀테크를 활용해 다양한 결과물을 만들어 내도록 구성한 수업 등 미래형 영재 교육 모델 중 가장 활용도가 높은 프로그램 6가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책에 등장하는 아이들은 챗GPT와 구글 바드 등 다양한 AI 도구를 활용해 웹툰 작가가 되기도 하고 화가가 되기도 하는 등 새로운 기술에 적응하는 과정을 거친다. 저자는 미래의 교육은 ‘개성’과 ‘방향성’에 초점이 맞춰질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자신의 수업을 통해 아이들이 기자, 동화작가, 편집자, 애니메이션 감독 등 다양한 경험을 하고, 방향을 잡아갈 수 있도록 안내한다. 특히, 그 과정에서 AI 도구는 단순한 신기술이 아니라 학생들이 창의력을 펼치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도구가 된다.

박동미 기자
박동미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