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진흥공사-캠코, 감사(監査) 업무 교류‘맞손’

  • 문화일보
  • 입력 2023-11-29 08:56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28일 한국해양진흥공사 본사에서 개최된‘감사 전문성·내부통제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황성민(왼쪽) 한국해양진흥공사 감사와 경윤호 캠코 감사가 기념 촬영 하고 있다. 한국해양진흥공사 제공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 감사 황성민)는 지난 28일 부산 해운대구 한국해양진흥공사 본사에서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 사장 권남주, 감사 경윤호)와 ‘감사 전문성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황성민 한국해양진흥공사 상임감사와 경윤호 캠코 상임감사 등 10여명이 참석했으며, 상호 간 인력 및 정보 교류 등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양 기관의 감사업무 전문성과 내부통제 지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차감사 등 자체감사기구 간 협력채널 확대 △감사정보·사례·기업 등 공유 △감사관련 공동 행사 진행 등 업무 협조 △합동 워크숍, 공동 교육 △감사업무 우수분야 교류 등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이 날 양 기관은 협약의 일환으로 합동워크숍을 개최하여 ‘ESG경영 확산’, ‘대국민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컨설팅 감사 사례를 공유하고 감사업무 업무협력 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황성민 한국해양진흥공사 상임감사는 지속적인 감사 교류를 통하여 보다 폭넓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감사업무 교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이를 통한 자체감사 역량을 강화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공공기관이 되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조해동 기자
조해동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