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m 초대형 ‘미라클 트리’… 12월 31일까지 ‘매일 크리스마스’

  • 문화일보
  • 입력 2023-11-30 09:01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월드 매직 캐슬 외벽에다 영상을 비추는 매핑쇼 장면. 원색의 빛으로 화려하게 치장된 성이 마치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느껴진다. 롯데월드 제공



■ 롯데월드 크리스마스 이벤트 ‘미라클 윈터’

키오스크 이용 손님과 상호작용
미라클트리 시시각각 모습 변해
회전목마 맞은편 기프트 팩토리
밤엔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캐슬’

어드벤처 1층 가든스테이지에선
‘마법 성냥 …’ 작년 이어 재공연

12월 제휴카드 본인 50% 할인
3 ~ 4인 방문해도 할인 프로모션


크리스마스 시즌 이벤트야말로 테마파크의 연중 가장 큰 행사. 테마파크의 가슴 두근거리는 느낌에다 연말의 들뜬 분위기까지 더해지면 시너지 효과가 두 배다. 롯데월드는 올 크리스마스 시즌 이벤트 ‘미라클 윈터’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시즌 이벤트를, 크리스마스가 지난 뒤까지 하는 셈이다.

크리스마스 시즌 이벤트 기간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파크 전체가 크리스마스 스타일로 옷을 갈아입는다. 크리스마스의 상징이라면 뭐니 뭐니 해도 화려하게 장식한 크리스마스 트리. 어드벤처 1층 만남의 광장에는 건물 3층 높이인 9m의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세워진다. 규모만 큰 게 아니다. 롯데월드가 처음 선보이는 초대형 인터랙티브(쌍방향) 미디어 콘텐츠인 ‘미라클 트리’다.

미라클 트리는 키오스크를 이용하는 손님과 상호작용에 따라 트리가 시시각각으로 모습이 변하는 것이 특징. 키오스크 이용자에 따라 저마다 다른 옷을 입은 캐릭터 진저 쿠키가 등장해 관람객에게 인사를 건네고, 이용자에 따라 트리 장식이 다르게 빛난다. 이어 트리 속에서 분주한 선물공장이 나타난다. 미라클 트리와 더불어 회전목마 맞은편의 드림캐슬 포토존도 로티·로리가 선물을 준비하는 기프트 팩토리로 꾸며져 크리스마스의 흥겨운 느낌을 더해준다.

야외 공간인 매직아일랜드의 메인브리지 가로등에는 반짝이는 나무 조명을 설치한다. 눈이 내리는 마법의 숲 속을 걷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든 조명이다. 매직캐슬 3층으로 향하는 계단도 조명과 리스 등으로 화려하게 꾸며 기념사진 찍기 좋은 공간을 만들었다.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하루 2회 진행하는 ‘해피크리스마스 퍼레이드’에서 산타와 요정으로 분장한 캐릭터들이 행진하는 모습.



크리스마스의 대표공간이라 할 수 있는 매직캐슬은 크리스마스 시즌 내내 밤마다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캐슬’이 된다. 롯데월드 크리스마스 시즌의 관심사 중의 하나가 캐슬 외벽 전체에 화면을 영사하는 3D 영상. 올해 영상은 매직캐슬 전체를 크리스마스 선물상자로 뒤덮고 눈 내리는 모습을 표현하는데, 영상 몰입감이 한층 더 깊어졌다는 평가다.

다채로운 퍼레이드와 공연도 롯데월드의 크리스마스 시즌을 풍성하게 해준다. 특히 퍼레이드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테마파크에 가서 놓칠 수 없는 볼거리다.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는 연말 분위기 물씬 풍기는 ‘해피 크리스마스 퍼레이드’가 오후 2시와 오후 8시, 두 차례 진행된다. 형형색색의 퍼레이드 카와 산타와 요정으로 분장한 캐릭터들이 동화 속 같은 분위기를 연출,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행진한다.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테마파크에서 퍼레이드를 놓칠 수 없다.



무대 공연은 어드벤처 1층 가든스테이지에서 펼쳐진다. 지난해 크리스마스 시즌에 선보여 인기 만점이던 ‘마법 성냥과 꿈꾸는 밤’을 다시 무대에 올린다. 안데르센의 유명 동화 ‘성냥 팔이 소녀’를 각색한 작품으로, 올해에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 잘 느낄 수 있도록 손을 봤다. 흥겨운 크리스마스 캐럴과 세계 최고의 장난감 백화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공연은 매일 한 차례, 오후 6시 30분에 진행된다.

이 밖에도 로티를 비롯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캐럴 파티 ‘크리스마스 캐롤 환타지’, 산타와 선물요정들의 하루를 그린 손님 참여형 퍼레이드 ‘산타 빌리지 투어’, 산타에게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산타의 미라클 프레젠트’, 브라스밴드가 캐럴 등을 연주하는 ‘크리스마스 빅밴드 쇼’ 등이 펼쳐진다.

롯데월드에는 또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시즌 한정 식음 메뉴와 상품이 있다. 대표 메뉴는 ‘눈꽃치즈 떡볶이’와 ‘눈꽃치즈 군고구마’, ‘산타 로티로리빵’. 눈사람 모양의 캐릭터 솜사탕도 빼놓을 수 없다. 귀마개 헤어밴드와 팔찌 지갑, 뜨개 키링 등 이른바 ‘크리스마스 테마파크룩’을 완성할 수 있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겨울 시즌 굿즈도 있다.

롯데월드는 12월 한 달 동안 롯데월드 제휴카드 전월 실적 충족 회원을 대상으로 본인 50% 할인과 동반 1인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페이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에서도 다양한 간편결제 행사와 3∼4인 방문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결제수단별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2월 1일부터 롯데월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경일 전임기자 parking@munhwa.com
박경일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