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신규 획득

  • 문화일보
  • 입력 2023-12-10 11:24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5월 10일 한국교통안전공단 임직원들이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지난 8일 2023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신규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Custo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의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추진하는지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있으며, 공단은 금번 인증을 신규로 취득함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소비자중심경영 기업 인증을 유지하게 된다.

공단은 △소비자중심경영 및 윤리경영 실천 노력 △VOC 분석을 통한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 △경영진의 실천 강화 △CCM 조직 운영 등 소비자중심경영 이행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 받아 신규 인증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지난 5월 개최된 ‘CCM 선포식’을 통해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였으며, 소비자 친화적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전사 CS교육 실시, 직원 참여형 CS내재화 프로그램 운영, CS실천 매뉴얼 개발 및 민원응대매뉴얼 개정 등을 추진하였다.

또 고객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하여 전담 부서인 고객소통처를 신설(21년)하고, 기존 3개로 분리 운영되던 콜센터를 대표 콜센터로 통합(23년 11월)하여 이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이는 등 대국민 접점 업무를 고객 친화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소비자중심 경영가치 실현을 위해 전사적으로 추진해 온 활동들이 ‘CCM 인증’이라는 값진 결과로 이어져 매우 뜻깊다"라고 말했다.

조해동 기자
조해동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