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데이터 활용한 창업경진대회, 올해 주인공에 도전하세요

  • 문화일보
  • 입력 2024-02-27 09:42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과 최신 정보기술을 결합한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부동산서비스 산업 분야 새싹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가 열린다.

이번 경진대회는 2018년부터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가 주최하고 한국부동산원이 주관해 왔으나, 올해부터는 국토 분야의 우수한 연구인력을 활용하여 다양한 정책 발굴, 정책지원을 수행하고 있는 국토연구원이 주관하여 운영한다.

프롭테크 등 부동산신산업 분야를 포함한 부동산산업 전 분야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경진대회는 부동산산업 분야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 및 7년 이내 창업기업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참가접수는 27일부터 5월 8일까지 전자우편(start-up@krihs.re.kr)을 통해 진행되며, 최종 수상팀은 7월 말 발표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국토연구원(www.krihs.re.rk) 누리집을 통해 27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에서 입상하는 팀에게는 상장 및 상금을 지급하고, 창업캠프 참가팀(18→19팀으로 확대)들에게 투자유치를 위한 IR피칭 교육, BM(Business Model) 진단 등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고, 국토연구원과 한국부동산원이 보유한 공공데이터도 지원할 계획이다.

IR피칭(Investor Relations Pitching)은 투자 유치를 위해 투자자에게 기업을 홍보하는 활동을 말한다.

아울러 범부처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4’(중기부, 5개팀) 및 ‘공공데이터활용 창업경진대회’(행안부, 2개팀)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실제로 최근 3년간 창업경진대회 수상팀 중 4개 팀이 그해 왕중왕전에서 대상 및 최우수상, 우수상(2팀)을 수상하는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산업에 불고 있는 융·복합 트렌드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국민의 삶과 밀접한 부동산 분야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도전을 기대한다"면서 "정부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 활성화를 위해 공공데이터 공개 확대 등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조해동 기자
조해동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