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지난해 퇴직연금 DB형 원리금 비보장 상품 수익률 1위

  • 문화일보
  • 입력 2024-02-29 12:07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29일 지난해 말 기준 퇴직연금 확정급여(DB)형 원리금비보장 상품의 1년치 누적 수익률이 14.43%로 퇴직연금 적립금 상위 13개 사업자 가운데 가장 높은 성과를 보였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확정기여형(DC)과 개인형퇴직연금(IRP) 원리금비보장형 상품 수익률도 각각 15.78%, 14.43%로 주요 사업자 중 상위권 수익률을 나타냈다.

교보생명은 외부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투자상품 선정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매 분기 운영보고회를 열어 운용 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또 디지털 기술 전문 자회사인 교보DTS와 협업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분석으로 산출된 금융시장 전망 값을 바탕으로 높은 성과가 기대되는 투자상품을 주기적으로 선별하고 고객들에 안내하고 있다.

안정적인 재무건전성도 교보생명 퇴직연금 부문의 경쟁력을 높이는 요소다. 교보생명은 세계 3대 신용평가사인 무디스로부터 9년 연속 A1 등급, 피치로부터 11년 연속 A+ 등급 등 금융권 최고 수준의 신용평가를 받고 있다.

조길홍 교보생명 법인사업본부장은 "퇴직연금은 퇴직자들의 노후생활 보장을 위해 우리에게 주어진 사명이자 사회적 책임"이라며 "소중한 노후 자산을 맡겨주신 고객에게 안전한 자산관리 컨설팅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현 기자
김지현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