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나·이재욱 결별, CNN도 보도…“연애하기 힘든 K-팝 스타”

  • 문화일보
  • 입력 2024-04-04 11:38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걸그룹 에스파의 카리나. 연합뉴스



미국 CNN 방송이 그룹 에스파의 카리나와 배우 이재욱의 결별을 보도했다. 스타의 연애를 쉽게 받아들이지 못하는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 환경도 함께 조명했다.

CNN은 3일(현지시간) "K-팝 스타가 팬들의 반발을 불러일으킨 관계를 끝마쳤다"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카리나와 이재욱의 결별 소식을 전했다.

CNN은 "두 사람이 열애 사실을 공개한 지 5주 만에 헤어지게 됐다"며 "열렬한 팬층을 지닌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연애의 오랜 어려움을 부각했다"고 분석했다.

앞서 카리나와 이재욱의 교제 사실이 알려지자 일부 팬들은 카리나의 소속사인 SM 사옥에 사과를 요구하는 ‘시위 트럭’을 보내는 등 거세게 반발했고, 이에 카리나는 자필 편지를 통해 "놀라게 해드려 죄송하다"며 팬들에게 직접 사과했다.

CNN은 이에 대해 "과거부터 열애를 공개한 K-팝 스타들은 대중의 큰 반발을 마주하며 커리어나 계약에도 영향을 받았다"며 "최근 몇 년간 이러한 경향에 변화가 감지되기도 했으나 이번 일은 금기가 여전히 남아있음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이어 모든 팬이 두 사람의 열애를 반대하는 것은 아니라며 이번 결별의 원인이 팬들의 과한 반대로 인한 것이라는 비판의 목소리도 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카리나의 SNS에 올라온 자필 사과문에 달린 댓글 중 "서로 사랑하는 두 사람이 왜 팬들 때문에 헤어져야 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 "다음에 누군가와 데이트하게 된다면 사과글을 올리지 말라" 등의 의견이 있었다고 전했다.

박세희 기자
박세희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