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6월 ‘여행가는 달’ , 다양한 기차여행 특별 할인 혜택 받으세요

  • 문화일보
  • 입력 2024-05-19 09:31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사본 -0516 코레일 제공


KTX 연계 여행상품·관광열차 최대 50%, 내일로 1만원 할인
‘디지털 관광주민증’ 연계 QR 인증 이벤트 참여 시 KTX 2만원 할인권 제공 등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이 여행하기 좋은 6월, 기차여행을 준비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19일 코레일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4 여행가는 달(6월 1일~7월 14일)’에 맞춰 다음 달 30일까지 기차 여행상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코레일은 KTX와 연계한 여행상품은 열차 운임을 주중 최대 50%, 주말과 공휴일은 최대 30% 할인한다. △정읍 라벤더축제 연계 패키지 △홍도·흑산도 투어 △울릉도 레일쉽 등 모두 160여 개 상품이다. 가격은 출발지역, 상품 구성에 따라 다르다.

관광벨트열차도 운임을 최대 50% 할인한다. 관광벨트열차는 동해산타열차(강릉~분천), 백두대간 협곡열차(영주~분천~철암), 서해금빛열차(용산~온양온천~익산), 남도해양열차(서울~여수엑스포, 부산~광주송정), 정선아리랑열차(청량리~민둥산~아우라지) 등이다.

철도 자유여행패스 ‘내일로’는 권종에 상관없이 1만 원 할인한다. ‘Youth권(만 29세 이하)’은 연속 7일권 7만 원, 선택 3일권 6만 원, 연령 제한이 없는 ‘Adult권’은 연속 7일권 10만 원, 선택 3일권은 9만 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인구감소지역을 대상으로 발급하는 ‘디지털 관광주민증’과 KTX를 연계한 상품인 ‘나의 N번째 동네이야기’도 판매한다. KTX 승차권 35%, 역사 매장 이용권(1만 원권)은 5% 할인받을 수 있고, 대상 지역은 강원 평창, 경북 안동, 충북 제천, 전북 남원 등 KTX 정차역 인근 20개 지역이다.

또 해당 상품 이용객 중 ‘디지털 관광주민증’ 참여업체에 방문해 ‘QR코드’를 추가로 인증하면 KTX 2만 원 할인권을 추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시행한다. 할인권은 발급일로부터 1년 이내 사용하면 된다.

인증 이벤트는 코레일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기간 내 1회 참여할 수 있다. 열차 이용 기간은 6월 1일부터 7월 14일까지다. 상품 구입은 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와 전국 여행센터, 모바일앱 ‘코레일톡’에서 6월 30일까지 가능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와 ‘2024 여행가는 달’ 홈페이지(korean.visitkorea.or.kr/travelmonth)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정민 기자

□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국민의 부담도 줄이고, 인구감소지역의 관광 활성화도 지원하기 위해 특별할인을 준비했다"며 "전국 구석구석 숨겨져 있는 명소를 재발견하는 기차여행이 될 수 있도록 안전 운행과 고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정민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