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단신>14일부터 ‘섬의 무늬’ 사진전 등

  • 문화일보
  • 입력 2021-07-01 10:21
프린트
14일부터 ‘섬의 무늬’ 사진전

사단법인 섬연구소는 제3회 ‘섬의 날’(8월 8일)을 앞두고 한국 섬진흥원 출범을 축하하고 섬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사진전을 개최한다. ‘섬의 무늬’란 전시주제로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수송동 도화아트에서 열리는 사진전에는 시인이자 사진작가인 강제윤 섬연구소장이 20여 년 동안 한국의 섬을 두 발로 걸으며 기록한 사진 42점이 전시된다. 서정적인 섬의 경관은 물론이고, 섬사람들의 노동을 담아낸 사진들이다. 전시를 주관하는 사회적기업 에이컴퍼니의 인터넷 공간 ‘그림가게 미나리하우스’(smartstore.naver.com/acompany)에서도 온라인 전시로 볼 수 있다.


‘산림교육 과정’ 교육생 모집

산림청 국립등산학교는 ‘산림교육(숲길등산지도사) 전문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숲길등산지도사는 산림청장이 발급하는 국가전문자격증으로, 채용을 거쳐 숲길에 배치돼 이용자들이 쾌적한 등산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교육은 오는 17일부터 10월 24일까지 강원 속초에 있는 국립등산학교 교육장 및 설악산 일원에서 주말 교육으로 이뤄진다. 모집 기간은 16일까지. 성인 대상으로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국립등산학교 교육운영실(033-632-6653)로 문의하면 된다.


코레일 ‘…별 보기 여행’ 상품

코레일관광개발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소규모로 떠나는 ‘기차 타고 가는 별 보기 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별과 은하수를 테마로 야간 기차를 연계한 이번 상품은 강원도관광재단과 함께 강원도 야간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발해 운영하는 상품이다. 별 보기 명소인 강릉 안반데기를 거쳐 정동진 해변과 주문진 수산시장을 들르는 1코스, 평창 육백마지기와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길을 다녀오는 2코스가 있다. 이 상품은 오는 8월 말까지 구매하면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