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우크라이나 ‘평화의 빛’ 캠페인 동참…8억여 원 성금 쌓여

  • 문화일보
  • 입력 2022-03-13 20:48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경북·강원 산불 피해 지원 6억 원 추가 기부

네이버는 전 세계에 반전 메시지를 전달하고 전쟁의 공포로 고통받는 우크라이나 국민을 위로하고자 ‘평화의 빛(peace light)’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지난 12일부터 네이버 앱 및 PC 홈페이지에서 우크라이나를 상징하는 파란색과 노란색 조합으로 변경된 네이버 로고가 노출되고 있다.

평화의 빛 스페셜 로고를 클릭하면 우크라이나 국민들을 위로하고 지원하기 위해 개설된 해피빈 모금함 페이지로 연결된다. 해피빈에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13개의 모금함이 생성됐다. 이날 오전 기준 약 8억3000만 원의 성금이 쌓이는 등 전쟁 피해를 입은 우크라이나 국민들을 위한 위로의 마음이 모이고 있다.

한편, 네이버는 최근 경북 및 강원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이재민과 현장 산불 복구를 위해 직원 참여를 통해 축적한 사내 기금 6억 원을 추가로 기부했다. 경기 성남시 네이버 본사 그린팩토리 1층에 위치한 ‘카페&스토어’ 수익금과 사내 중고서적 판매 행사 수익 등으로 구성된 이번 기금은 ▲재난재해 현장 이슈에 대응하는 전국재해구호협회 ▲집이 전소된 이주민들에게 주거 환경을 제공하는 한국해비타트 ▲피해지역 어린이를 지원하는 월드비전에 각각 2억 원 씩 전달됐다. 네이버는 지난 6일 회사 차원에서 15억 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한 바 있다.

이승주 기자 sj@munhwa.com
이승주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