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투어 비하인드 공개한 포르테나, “감사한 순간 밖에 없었다”

  • 문화일보
  • 입력 2024-02-22 09:48
  • 업데이트 2024-02-22 10:49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크로스오버 그룹 포르테나



전원 테너로 구성된 크로스오버 그룹 포르테나가 전국투어 콘서트의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21일 포르테나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하인드 더 포르테나(Behind The Fortena) - 팬텀싱어4 리베란테 X 포르테나 전국투어 콘서트’ 두 번째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는 앞서 공개된 첫 번째 비하인드와 함께 서울, 부산, 대구, 고양, 수원, 대전까지 총 6개 도시에서 진행된 전국투어 콘서트의 뒷이야기를 담았다.

지난 ‘팬텀싱어4’ 전국투어 콘서트를 마친 후 두 번째 투어 공연인 만큼 포르테나는 한층 여유 있고 프로다운 모습을 보였다. 첫 번째로 진행된 3일 간의 서울 콘서트에서는 새롭게 선보이는 다양한 세트리스트로 공연을 진행했다.

이동규의 ‘Seguedille’, 오스틴 킴의 ’바람기억‘, 서영택의 ’사랑의 찬가‘, 김성현의 ‘Mi manchi’ 등 멤버별 솔로곡들을 비롯해 김성현, 이동규의 듀엣곡 ‘바다에 누워’ 등 다양한 곡들의 일부를 다시 한 번 감상할 수 있었다.

서울 콘서트를 끝마친 포르테나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무대를 했다. 큰 에너지를 받고 다음 공연도 더 잘할 수 있을 거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여러 도시에서 투어를 이어간 포르테나는 각 시즌에 맞는 특별한 무대들을 선보였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진행된 대구, 고양 공연에서는 팬들을 위한 깜짝 산타로 변신, 캐럴 메들리 무대를 꾸몄다.

아울러 포르테나는 고양 콘서트에서 미니앨범 ’KINGDOM’의 타이틀곡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포르테나는 대전 공연 마지막 날 관객들의 기립박수와 함께 전국투어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포르테나는 “작년부터 오늘 마지막 공연까지 함께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린다. 항상 감사했던 순간들 밖에 없었다. 여러분의 사랑과 응원으로 잘 마무리할 수 있었던 거 같다. 정말 감사하다”라며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이어 “곧 서울에서 열릴 단독 콘서트에서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JTBC ‘팬텀싱어4’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데뷔한 포르테나(이동규, 오스틴킴, 서영택, 김성현)는 세계 최초로 멤버 전원이 테너로 이루어진 크로스오버 그룹이다. 지난해 12월 첫 번째 미니앨범 ‘킹덤(KINGDOM)’을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포르테나는 오는 3월 2, 3일 coex신한카드artium에서 첫 번째 단독 콘서트 ‘엠파이어 인 서울(Empire in Seoul)’을 개최한다.

안진용 기자
안진용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