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 21년간 존경받는 은행 1위 지킨 이 은행~”...신한銀, 능률협회컨설팅 주관 ‘All star 기업’ 선정

  • 문화일보
  • 입력 2024-02-27 17:15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조정훈(오른쪽) 신한은행 ESG본부장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와 27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21년 연속 은행부문 1위와 함께 ‘All star(전체기업 중 상위 30위) 기업’으로 20회째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21년째를 맞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기업의 전사적 역량과 가치를 종합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인증제도다. 이번 조사에는 증권가 애널리스트, 산업계 종사자, 일반 소비자 등 1만2000여 명이 참여했다.

신한은행은 "인증제도가 시작된 이후 21년간 매년 은행부문 1위를 고수하며 고객중심 경영과 상생금융의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공헌 사업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높은 금융지원을 위한 상생금융 전담부서 신설 △코로나19 소상공인 지원대출 △패밀리 상생적금 등 취약계층을 배려하고 민생안정에 도움이 되는 금융상품 등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인정받아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2023년 상생·협력 증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신한은행은 또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보이스피싱 및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재생 PC기부 통한 시니어 디지털 교육 △난임부부 진단 검사비 지원 △유해 해적생물 리사이클링 통한 친환경 의류 제작 및 기부 등 ESG 전 분야를 아우르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지속 추진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책임감 있게 수행하기 위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상생금융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며 "사회적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실효성 높은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해 차별화된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임대환 기자
임대환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