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국토부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선정…국비 12억 원 확보

  • 문화일보
  • 입력 2024-03-04 14:33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포천시가 국토교통부의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으로 선정돼 국비 12억 원을 확보했다. 포천시청 제공



포천=김현수 기자



경기 포천시는 국토교통부의 ‘2024 국토부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12억 원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관내 주요 공원, 관광지, 캠핑장 등 드론을 활용한 사업계획을 제출해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시는 드론 배송 기반시설과 체계를 구축하고 드론으로 밀키트, 의약품 등 필요 물품을 배송해 드론 배송 서비스를 실증하고 상용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관내 주요 지점에 드론 배송 기지 3개 소를 조성하고 15개의 드론 배송 항로를 설정할 예정이다. 배송을 위해 활용할 드론은 4대 이상으로 스마트폰 앱도 제작한다.

또한 드론작전사령부와 협업해 전투식량, 응급품 등 물품과 40kg 이상의 고중량 군수품을 수송 및 실증해 군 드론 수송 표준모델을 구축하고 드론작전사령부 시스템 통합 구축을 통한 드론 인프라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국토부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을 통해 포천시를 중심으로 한 드론 배송 서비스모델을 구축하고 관내 주요 관광지, 공원, 캠핑장에 도입해 포천시민 및 관광객이 편의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수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