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성현 충남 논산시장, 대한민국 최고경영대상 수상

  • 문화일보
  • 입력 2024-04-08 15:45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백성현 논산시장 수상 모습



‘4+1 행정’, 5촌 2도 정주 패러다임 제시
논산맞춤형 행정 통해 논산 변화 주도 성과


논산=김창희 기자



충남 논산시는 백성현 시장이 2024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에서 리더십 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9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은 뛰어난 경영 전략과 비전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업이나 단체를 선정해 주는 상이다.

백 시장은 뛰어난 리더십과 탁월한 경영전략 및 소통 혁신경영을 바탕으로 탁월한 성과를 이룩했다는 평이다.

백 시장은 재작년 7월 취임 이후 행정, 기업, 교육, 시민 그리고 관계 인구인 군인을 요소로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는‘4+1 행정’, 5일은 농촌에서 2일은 도시에서 보내는 5촌 2도 정주 패러다임 제시 등 다른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논산맞춤형 행정을 통해 논산의 변화를 주도해 왔다.

특히 육군훈련소, 육군항공학교, 국방대학교 등 풍부한 국방자원, 사통팔달로 통하는 편리한 교통 등 논산만의 강점을 살려 국방군수산업이라는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고 전국 유수의 국방군수산업 기업과 관련 공기관이 주목하는 논산을 이룩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논산 농산물 공동 브랜드‘육군병장’을 필두로 한 농산물 브랜드 가치 증진과 1000억 원에 달하는 수출 성과로 확인할 수 있는 국내외 유통망 혁신 등이 주된 수상 요인으로 작용했다.

백 시장은 "논산시민 행복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로 과거의 답습하는 행정을 벗어던지고 변화와 혁신을 거듭한 결과로 수상하게 된 것"이라며 "항상 논산시민만을 생각하는 변치 않는 마음으로 시정에 임하겠다"다짐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관광 산업 발전 유공으로 논산시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2023·2024 딸기축제 대흥행,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2024 논산해외농식품박람회의 대성공, 3100억 원 규모 탑정호 리조트 개발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혁신 행정 등의 성과가 표창을 수상하게 된 주된 요인으로 분석된다.
김창희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