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군여성회, ‘가꾸고! 나누고! 기억하는! 봉사활동’전국서 연중 전개… GO! GO! GO! 캠페인

  • 문화일보
  • 입력 2024-04-16 15:16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신상태(오른쪽) 대한민국재향군인회 회장 등 향군 본부와 재향군인회 여성회원 등 50여명이 지난 15일 서울 양재천 인근에서 4월 ‘꽃과 함께 GO! GO! GO!(가꾸고, 나누고, 기억하는)’ 캠페인 일환으로 2시간 동안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제공


시도회 읍면동 전국회원 동참
4월 ‘꽃과 함께 GO! GO! GO!’ 등 계절별 테마 봉사활동 전개


대한민국재향군인회(향군)는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시민들과 함께 하기 위한 ‘가꾸고, 나누고, 기억하는’ 봉사활동을 향군여성회 주관 하에 본격적으로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

향군은 여성회를 중심으로 전개하는 봉사활동 이름을 ‘향군 GO! GO! GO!’ 캠페인으로 이름붙였다. ‘GO! GO! GO!는 ‘가꾸고, 나누고, 기억하고’의 의미다. 그동안 각 지역에서 산발적으로 실시하던 향군의 봉사활동을 전국적으로 동시에 실시해 시·도회부터 읍·면·동에 이르는 전국 회원들이 동참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연중 실시되는 봉사활동 중 대표적인 것은, 4월 ‘꽃과 함께 GO! GO! GO!’, 6월 ‘영웅과 함께 GO! GO! GO!’, 8월 ‘태극기와 함께 GO! GO! GO!’, 12월 ‘이웃과 함께 GO! GO! GO!’ 등 계절별로 테마를 정해 진행할 예정이다.

‘꽃과 함께 GO! GO! GO!’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전국에서 봄나들이 나온 상춘객들이 밀집하는 꽃길과 공원 둘레길, 쉼터 등에서 조깅과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향군본부도 지난 15일, 서울 양재천에서 본부와 여성회원 등 50여 명이 참가해 2시간 동안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서인 향군여성회 회장은 "향군여성회의 봉사활동을 통해 자부심과 긍지를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회원 5만 7000여 명의 재향군인회여성회는 재향군인회에 소속된 대한민국 최대의 여성 안보단체로서 여군 예비역은 물론 향군회원의 가족과 지역사회에서 안보 및 봉사활동에 뜻을 같이하는 여성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정충신 선임기자
정충신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