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도 ‘로켓배송’ 길 열렸다…쿠팡 ‘로켓그로스’ 론칭

기사 정보
문화일보
입력 2023-03-27 16:40
기자 정보
김호준
김호준
기사 도구
프린트
댓글 0
폰트
공유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쿠팡 ‘로켓그로스’와 일반 오픈마켓의 물류 처리 과정. 쿠팡 제공

중소상공인도 당일, 익일 로켓배송 가능


쿠팡은 물류 전문 자회사인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와 중소상공인들이 상품 입고만 하면 물류 서비스 일체를 제공하는 ‘로켓그로스’(Rocket Growth)를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로켓그로스는 차별화한 물류, 배송 대행 서비스 및 중소상공인 맞춤형 혜택과 시스템을 통해 중소상공인과 동반 성장(Growth)하겠다는 뜻을 담았다.

일반 배송으로 이틀 이상 걸렸던 마켓플레이스 상품들도 당일이나 익일에 로켓배송을 받을 수 있어 고객들은 더 많은 상품을 당일 또는 익일 배송으로 받을 수 있게 된다.

기존 마켓플레이스 입점 중소상공인들은 그간 창고를 별도로 임차해 상품을 보관하고, 고객 주문이 들어오면 제품을 포장해서 별도 계약한 배송업체를 통해 배송해야 했다. 보관, 포장, 배송 비용을 각각 지출해야 했기 때문에 번거롭고 별도 관리 인력도 필요했다.

그러나 로켓그로스를 통해 중소상공인들은 CFS의 물류창고에 제품을 입고만 하면 더 이상 아무런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 소량 상품 1개도 입고가 가능해 대량으로 상품을 입고시킬 필요가 없고 가입부터 주문까지 빠르게 진행돼 중소상공인에 친화적인 서비스라고 쿠팡은 설명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이 수년간 전국에 6조 원 이상 투자해 쌓아온 차별화된 인프라를 중소상공인들과 공유해 쿠팡과 함께 동반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호준 기자
주요뉴스
기사 댓글

AD
AD
count
AD

ADVERTISEMENT

서비스 준비중 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