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선 사장, 취준 대학생들에 “본인의 적성부터 알아야”

  • 문화일보
  • 입력 2023-05-30 11:43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선(사진 뒷줄 가운데) HD현대 사장이 지난 26일 경기 성남시 GRC에서 열린 ‘커리어 멘토링’ 행사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손가락 하트를 만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현대 제공



성남 GRC서 ‘커리어 멘토링’
서울대 기계공학부 150명 초청


정기선 HD현대 사장이 취업을 준비 중인 대학생들을 만나 소통하고 격려했다.

HD현대는 지난 26일 경기 성남시 글로벌연구개발센터(GRC)에서 열린 ‘커리어 멘토링’ 행사에 정 사장이 참석해 회사 비전을 소개했다고 30일 밝혔다.정 사장은 행사에 초청된 서울대 기계공학부 학생 150여 명에게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직업을 파악하는 데 오늘 행사가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더불어 HD현대와 함께하는 미래를 그려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8회째를 맞은 커리어 멘토링은 HD현대가 지난 1월부터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같은 전공의 동문 선배 직원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해 학생들에게 취업과 실무 경험 등을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대 동문 선배인 이동욱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도 함께했다. 커리어 멘토링은 전공에 따른 특강 주제 선정 등 맞춤형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멘토링 초기 10∼20명이었던 참가인원도 갈수록 늘고 있다.

이근홍 기자 lkh@munhwa.com
이근홍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