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함정 분야 협력회사 동반성장 강화

  • 문화일보
  • 입력 2023-11-29 14:44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HD현대중공업이 29일 울산 동구 인재교육원에서 함정 분야 협력회사와 관계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동반성장을 위한 방산원가 세미나’를 갖고 있다. HD현대중공업 제공




울산=곽시열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함정 분야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을 강화한다.

HD현대중공업은 29일 울산 동구 인재교육원에서 함정 분야 협력회사 30개와 방위사업청, 한국방위산업진흥회, 방산원가 자문사 등 관계기관이 참가한 가운데 ‘동반성장을 위한 방산 원가 세미나’를 가졌다고 밝혔다.

함정 방산원가를 주제로 처음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 HD현대중공업은 ‘함정 분야 협력회사 동반성장을 위한 발전방안’을 발표하고, 방산원가 산출 시 협력회사들이 겪는 어려움을 청취했다.

이날 발표를 맡은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부 김병우 책임매니저는 "대규모 복합무기 체계인 함정 분야는 방대한 원가 자료를 관리할 전문인력과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함정 분야의 전반적인 원가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중소 협력회사의 원가관리 역량 강화가 동반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HD현대중공업은 방위사업청의 방산원가 관리체계 인증제도에 부합하는 원가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은 물론, 협력회사 방산원가 역량 확보 및 시스템 구축을 위한 컨설팅과 교육을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특히 HD현대중공업은 협력회사들의 의견을 반영해 방산원가 시스템을 보다 체계적이고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공유하는 등 앞으로 제도 개선과 발전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 이날 세미나에서 방위사업청은 ‘국방통합원가시스템 소개 및 활용’ 발표를 통해 국방통합원가시스템 활용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한국방위산업진흥회 김명수 팀장은 ‘방산 하도급업체 원가 산정 실무’를 주제로 하도급업체 방산원가 산정기준 및 관련 제도 변경사항을 안내했으며, 서현회계법인 박흥길 전문위원은 전문가 강연을 통해 ‘원가 검증 절차 및 사례 기반 유의 사항’을 소개했다.

HD현대중공업 주원호 특수선사업본부장은 이날 행사에서 "국민 세금이 투입되는 방위산업은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원가관리 체계가 뒷받침돼야 한다"며 "원가 산정 선진화를 통해 K-방산의 도약을 선도해 나가는 데 모두 협심해 나가자"고 말했다.
곽시열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