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100대 사진’ 선정된 에버랜드 쌍둥이 판다 탄생 장면

  • 문화일보
  • 입력 2023-12-01 11:24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지 ‘올해의 100대 사진’에 국내 유일하게 선정된 에버랜드 쌍둥이 판다 탄생 장면. 삼성물산 제공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의 쌍둥이 아기 판다 탄생 장면이 미국 타임지가 뽑은 ‘2023년 올해의 100대 사진’에 선정됐다.

30일 에버랜드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사진은 지난 7월 7일 새벽 엄마 판다 아이바오가 쌍둥이 루이바오와 후이바오를 출산한 직후 촬영된 장면이다. 타임지는 "대한민국 용인 에버랜드에서 엄마 아이바오와 국내에서 처음 태어난 암컷 쌍둥이 판다"라고 설명했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은 매년 전 세계인에게 큰 감동을 준 사진 100장을 선정해 공개하고 있다. 특히 해당 사진은 국내 최초로 태어난 쌍둥이 아기 판다들의 모습과 아이바오의 깊은 모성애가 느껴지는 장면으로 국내 언론은 물론 세계 각국의 주요 외신에도 소개되며 화제가 됐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쌍둥이 판다를 출산한 아이바오의 모습이 전 세계인에게 생명의 신비감과 함께 희망과 감동을 전달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쌍둥이 판다 루이바오·후이바오는 태어날 당시 각각 180g, 140g이던 몸무게가 8㎏ 이상으로 늘며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루이바오와 후이바오가 엄마를 따라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을 정도로 성장하는 내년 초 외부 환경 적응 과정 등을 거쳐 일반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정환 기자
임정환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