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안들이고 구글폼 정도로”…이준석, “신당 총선 출마 희망자 온라인 모집”

  • 문화일보
  • 입력 2023-12-03 17:11
  • 업데이트 2023-12-03 20:40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달 26일 대구 북구 엑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우리의 고민‘ 토크 콘서트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신당 창당을 준비 중인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온라인으로 내년 총선 출마 희망자를 모집한다.

이 전 대표는 3일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총선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알아보고자 한다”며 “이번 주 중 온라인으로 모집을 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달 ‘지지자 연락망’ 구축을 위해 활용했던 인터넷 ‘구글 폼’을 이용해 이번에는 ‘출마 의향자 리스트’를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준석 페이스북 캡처

이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해당 인터뷰 내용을 공유하며 “신당을 하는 데에 대한 최종적인 결심을 이야기하기 전까지 연락망과 마찬가지로 그저 ‘지역별로 총선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물색해 보고자 한다”며 “돈 안 들이고 역시나 구글 폼 정도로”라고 했다.

이를 두고 정치권 일각에서는 신당 창당 의사를 밀고 나가기 위해 인재 영입에 나선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온다.

한편 그는 지난달 29일 페이스북에 “만약 신당이 추진된다면 이미 종로에 나서고 싶어 하는 인사가 있는 것은 사실”이라고 적은 바 있다.

박세영 기자
박세영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