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지하고속도로 안정성 강화를 위한 전문가 세미나 개최

  • 문화일보
  • 입력 2024-02-29 10:30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28일 도로교통연구원에서 국토교통부 도로국장(왼쪽에서 5번째),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장(왼쪽에서 4번째)과 세미나 발표자 및 토론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한국도로공사 제공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국토교통부와 함께 28일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에서 ‘지하도로 안전성 강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경인, 경부선 등 지하고속도로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에 대비하여 개최되었다.

국책연구기관, 관련 학회 등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지하고속도로 재난 대응체계, 교통제어 기술, 공사 및 운영 중 위험관리 등에 대해 전문가 발표와 정책토론을 진행했다.

관련 전문가들은 ‘인적재난 관련 대심도 지하고속도로 대응체계’, ‘지하고속도로에 필요한 교통제어 기술개발 현황과 미래, 지하도로 공사 중 위험 관리 및 사전 고려사항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을 진행하였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번 세미나에서 논의된 의견을 반영하여 지하고속도로 재난·사고 예방 관리 및 대응 기술, 이용자 편의 향상 및 교통 운영 효율화를 위한 기술 개발과 실증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지하고속도로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향후 예상되는 기술, 제도적 보완점 등을 점검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 및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안전한 지하고속도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해동 기자
조해동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