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신당 당명 ‘조국혁신당’으로…당색은 광주의하늘 상징 ‘트루블루’

  • 문화일보
  • 입력 2024-02-29 23:04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주도하는 조국신당(가칭) 창당준비위원회가 29일 정식 당명을 ‘조국혁신당’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당 상징색은 ‘광주의 하늘’을 상징하는 트루블루로 결정했다.

조 전 장관 측은 29일 공지를 통해 "당 창준위가 정식 당명을 조국혁신당으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조국신당 창준위는 그동안 조국 인재영입위원장 페이스북과 창준위 페이스북 등을 통해 당명 공모를 진행해왔다.

창준위 관계자는 "제안받은 당명 중 ‘조국’이 포함된 당명이 전체의 77.8%에 달했으며 ‘민주’, ‘미래’, ‘개혁’, ‘혁신’ 등이 포함된 당명이 38.2%, ‘국민’, ‘시민’, ‘우리’ 등이 포함된 것이 18%"라고 설명했다.

대표 당색으로 정한 ‘트루블루’는 짙은 파란색으로, 광주의 하늘을 상징한다. 함께 사용하기로 한 ‘코발트 블루’는 백두산 천지, ‘딥블루’는 독도의 동해를 각각 상징한다. 창준위 관계자는 "당색으로 정한 ‘트루블루’는 짙은 파란색으로 신뢰와 안정감을 강조하는 색"이라며 "조국혁신당의 최우선 과제인 ‘검찰독재 조기종식’을 통해 대한민국 정부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되찾고, 국민들 삶에 안정감을 돌려드리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조국신당 창준위는 이 같은 내용을 다음 달 3일 창당대회를 통해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조국혁신당 CI. 조국신당(가징) 창당준비위원회 제공



앞서 조국신당은 당명으로 ‘조국신당’을 사용할 수 있는지 중앙선관위에 문의해 ‘조국신당’은 사용할 수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 다만 선관위는 ‘조국(의)민주개혁(당)’, ‘조국(의)민주개혁행동(당)’, ‘조국민주행동(당)’, ‘조국을위한시민행동(당)’, ‘조국민주당’, ‘민주조국당’, ‘조국개혁당’, ‘조국혁신당’ 등 명칭은 사용 가능하다고 했다.

곽선미 기자
곽선미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