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7번째 스마트도서관 ‘NC신구로점’ 개관

  • 문화일보
  • 입력 2024-02-29 10:57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NC신구로점 스마트도서관 모습.구로구청 제공



무인 도서대출·반납시스템…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


서울 구로구는 NC신구로점에 7번째 스마트도서관을 설치하고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스마트도서관은 자동화된 무인 도서대출·반납시스템을 설치된 신개념 도서관으로, 이번에 신규 설치된 곳은 NC신구로점 1층 2번 출입구 통로다. 이곳은 유동 인구가 많은 구로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2분밖에 걸리지 않고, 지하철역과 NC신구로점 본관 2층이 연결 통로로 이어져 있어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NC신구로점 스마트도서관은 400여 권의 도서 적재가 가능하다. 43인치 터치스크린 모니터를 이용해 도서 검색, 대출·반납, 정보 안내, 부가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기기 하단부에는 장애인과 어린이의 이용 편의를 위한 터치스크린이 별도로 설치돼 있다.

구로통합도서관 지혜의 등대에 가입하고 회원 카드를 소지하고 있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다. 다만 NC신구로점 휴무일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구 관계자는 "스마트도서관을 이용하면 직접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읽고 싶은 책을 쉽고 편리하게 구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독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군찬 기자
김군찬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