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한동훈·이재명 ‘1대1 TV토론’ 촉구…이재명 답변은?

  • 문화일보
  • 입력 2024-03-01 14:09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한동훈(왼쪽)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1대1 TV 토론에 응하라고 촉구했다. 전날 국민의힘 한 위원장은 1대1 생방송 토론에 응하겠다는 답변을 방송사에 이미 전달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이 대표의 선택에 관심이 집중된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국민과 민생을 생각한다면 대화하고 소통하는 데 형식과 주제에 얽매일 필요도 없을 것"이라며 "한 사람은 입장을 밝혔고 이제 한 사람의 답변이 남았다"고 밝혔다.

박 수석대변인은 "그간 한 위원장은 정치혁신을 비롯해 국민을 대신해 이 대표에게 직접 듣고 싶은 여러 질문을 거듭했다"라며 "그러나 단 한 번의 답변도 받지 못했고 돌아온 것은 늘 침묵"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토론하게 된다면 허심탄회하게 답변할 기회가 될 것이다. 이 대표의 답변을 기다리겠다"라고 덧붙였다.

박 수석대변인은 "한 위원장은 출근길 언론과의 만남을 비롯해 어느 때에나 소통과 대화에 적극적으로 임해왔다"면서 "민주주의는 서로 다른 생각과 의견을 대화와 토론을 통해 합의하고 협치하는 과정"이라고 강조했다.

전날 한 위원장은 일부 방송사들이 요청한 이 대표와의 3월 내 90분간의 1대 1 생방송 토론 출연을 수락한 것으로 전해졌다. 만약 이 대표가 토론을 수락할 경우 지난해 12월 29일 두 사람의 회동 이후 두 번째로 공식 대담을 하게 된다.

임정환 기자
임정환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