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公, 봄철 농번기 일손돕기 운동에 동참

  • 문화일보
  • 입력 2024-04-21 16:56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인천공항 지난 19일 오전 인천시 옹진군 북도면 장봉도에서 진행된 ‘인천공항 합동 자원봉사단 지역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사진 맨 앞줄 가운데)과 인천공항 합동 자원봉사단원들이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공항, 봄철 농번기 일손돕기 전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19일 오전 인천공항 인근에 위치한 인천시 옹진군 북도면 장봉도를 찾아 ‘봄철 농번기 지역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이학재 공사 사장을 포함해, 22개의 인천공항 상주기관으로 구성된 ‘인천공항 합동 자원봉사단(ICN V-앰배서더)’, 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 농협중앙회 인천지역본부 및 인천옹진농협 소속 봉사자 등 약 100 명이 참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봄철 모내기 준비가 한창이지만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노동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봉사활동을 시행한 장봉도 지역은 공항소음 영향지역으로, 공사는 이번 농번기 봉사활동 외에도 장봉도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지역주민들과의 유대관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날 봉사자들은 장봉도 일대 농가를 찾아 봄철 농번기 작업 중 가장 고된 작업 중 하나인 약 1만개의 모판 옮기기 작업을 지원하며 모내기 준비에 한창인 지역농가에 일손을 보탰다.

이학재 사장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봉사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박정민 기자
박정민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