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 알리미’ 김연아의 아름다운 한복 자태

기사 정보
문화일보
입력 2022-10-11 07:33
업데이트 2022-10-11 07:40
기자 정보
조성진
조성진
기사 도구
프린트
댓글
폰트
공유

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김연아 인스타그램 캡처



“아름다운 한복”이라는 글과 함께 화보 여러 장 올려
지난 6월 ‘한복과 한류 연계 협업 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에 참여 밝힌 바 있어
지난달 영국에서 패션쇼 개최


‘피겨 퀸’ 김연아가 단아한 한복 자태를 공개했다.

김연아는 10일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름다운 한복”이라는 글과 함께 한복을 입고 찍은 사진 여러 장으로 올렸다. 사진에는 한복 전문가들과 콜라보레이션 해 찍은 김연아의 화보가 담겼다.

김연아는 화려하고 화사하면서도 우아함이 공존하는 한복 자태를 공개했다. 다양한 한복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동시에 그녀만의 단아하면서도 기품있는 모습이 느껴진다.

조선을 상징하는 백자 ‘달항아리’와 함께 찍은 화보와 치마에 훈민정음을 새긴 화보가 눈길을 끈다. 특히 곧 결혼을 앞둔 만큼 웨딩드레스를 연상케 하는 한복을 입은 김연아의 모습도 두드러졌다.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김연아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함께 추진하는 ‘한복과 한류 연계 협업 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에 참여했다. 김연아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한복 업체와 함께 한복 상품을 기획하고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하기로 한 바 있다.

‘한복과 한류 연계 협업 콘텐츠 기획·개발’은 한복 디자이너들과 한류 문화예술인의 협업으로 한복의 매력을 국제사회에 알리고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 사업이다. 문체부는 유니세프 국제친선 대사인 김연아의 품격있는 아름다움이 한복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연아는 “한복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상품을 새롭게 기획·개발하고, 우리 옷 한복이 가진 가치와 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릴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고 말한 바 있다.

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김연아 인스타그램 캡처

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김연아 인스타그램 캡처

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김연아 인스타그램 캡처



문체부는 지난달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주영한국문화원과 함께 영국 런던 주영한국문화원에서 ‘한복 패션쇼, 한복 웨이브’를 열고 김연아와 협업한 한복을 선보였다. 사업에 참여한 업체는 김연아의 특성과 기획에 맞춰 한복 디자인을 개발했고, 한복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국내외 시장 판매 기회가 부여된다.


조성진 기자
주요뉴스
기사 댓글

AD
AD
AD

ADVERTISEMENT

서비스 준비중 입니다.
닫기